티스토리 뷰
목차
결혼식을 앞두고, 저희가 입을 한복과 혼주한복을 대여하려고 한복집을 알아보다 괜찮다는 곳이 있어서 전화로 방문시간 말씀드리고 다 같이 방문했어요.
바로 '만수무강 한복'으로 체인이더라구요.
만수무강 한복 성남중원점으로 방문했어요. 결혼식장에서 위치상 가깝기도 했고, 어머님 친구분한테 추천받은 곳이라 가봤습니다.
주소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98-1, 단대오거리역에서 1번 출구에서 225m
영업 매일 10:30 ~ 19:00
전화 031-744-5233
주차가능
주차는 만수무강 매장옆에 들어가는 입구가 있는데 처음엔 모르고 저희는 다른 곳에 주차를 했는데, 일단 매장 앞까지 차로 가신다음 매장옆으로 주차하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만수무강 혼주한복
일단 어머님 두 분 먼저 한복을 입어보기로 했는데요.
요즘 혼주한복은 저고리는 하얗고, 치마에 색이 들어간 한복이 잘 나간다고 하셔서 인기 있다는 제품으로 입어봤어요.
젊어 보이는 한복으로 사장님 추천픽이에요!
원래 사진촬영은 안되는데, 최종적으로 고른 한복은 찍어도 된다 하셔서 찍었습니다.
처음엔 엄마가 좀 더 톤 업된 핑크색을 골라서 입어보고, 위에 저고리도 계속 바꿔 입어보고, 최대한 엄마 마음에 들면서 사장님의 추천까지 더해져서 다양하게 입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른 곳은 피팅비를 받는다고 하는데 만수무강 한복은 피팅비 없고, 수선비도 없었습니다.
엄마 한복은 소매가 조금 길어서 수선하기로 했어요.
두 분이서 입어보고 찍어봤는데, 만수무강 한복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치마에 달리는 액세서리랑, 머리에 꽂는 핀, 구두까지 다 주십니다.
결혼식 당일 치마가 풍성하게 보이기 위해서 속치마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너무 친절하셨어요.
요즘엔 혼주한복 색상도 진한 것보단 파스텔 톤이나 뉴트럴 컬러의 한복을 많이 선호한다는데, 품위 있으면서 세련되어서 결혼식 당일날 너무 고급스러워 보이실 것 같더라고요!
치마도 겉치마가 시스루처럼 되어있고, 안에 또 다른 하얀색의 겉치마가 살짝살짝 보이면서 무거워 보이지 않고, 살랑살랑한 느낌으로 너무 이뻤어요.
두 분도 만족해하셨어요. ㅎㅎ
만수무강 신랑신부 한복
그다음으론 저랑 예비신랑이 입기로 해서, 저부터 입어보기로 했어요.
핑크계열, 블루계열 중에 핑크 쪽으로 결정해서 입어봤습니다.
최종적으로 고른 한복이에요.
처음에 일반저고리를 입어봤다가 사장님이 당의를 추천해 주셔서 입어봤더니, 이게 더 이쁘다 하셔서 결정했어요!
무늬가 있어 화사해 보여서 좋았어요.
치마도 보라색계열 입어봤다가, 이 치마가 반짝거리는 게 있어서 이쁘더라고요.
제가 제일 이것저것 많이 입어본 것 같아요. ㅎㅎ
당의 입을 땐 어떻게 포즈해야 이쁘고, 가슴 쪽이 부 해 보일 수 있으니 속옷은 안 입는 게 좋다고 하시는 등 친절한 설명도 너무 좋았습니다.
조명을 어떻게 해야 화사하게 나올까...ㅎㅎ
마지막으로 남자한복,!
제가 입은 거에 맞춘 거다 보니 한벌입어보고 바로 결정!! ㅎㅎㅎ
최종결정!!
우린 그냥 입혀주시는 대로 입기만 해도 살짝 지치는데, 사장님 끝까지 친절하게 해 주셔서 감사했어요.
한복 맞추기 끝-!
만수무강 혼주한복 가격
보통 한복대여가격 생각했을 때 1인당 25~30만원 예상을 했고, 비싸면 40만원도 한다고 들었어요.
만수무강에서는 예상금액보다도 저렴하게 해 주셔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신랑신부한복대여가격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가격이었고요!
한복이 그렇게 이쁘고 고급스러웠는데, 이 가격이라니.. 모두 만족해하며 나왔습니다.ㅎㅎ
나중에 또 한복 입을 일 생길 텐데 그때도 '만수무강 한복'에서 대여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