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KBS 1TV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는 2024년 3월 25이 첫 방송입니다.
월 ~ 금 오후 8시 30분부터 방송하는 가족, 의학, 로맨스 드라마로 120부작이 예정인데요.
80부작까지 방송이 되었는데, 현재까지 인기리에 방영 중입니다.
추락한 스타 의사 진수지(함은정)와 막무가내 초짜 의사 최우리(백성현)가 서로를 치유해 가며 가족을 이루어가는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는 7월 3주 차 기준 지상파 드라마 트렌드지수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그만큼 재방송도 많이 해주고 있어 편성표도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지맞은 우리 재방송
수지맞은 우리 다시보기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의 본방송을 놓치셨다면 언제든지 다시보기도 가능합니다.
KBS 1TV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 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수지맞은 우리 등장인물
진수지(배우 함은정)
극 중 33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작가, 방송인으로 준종합병원 해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다시는 누군가에게 버려지지 않으려는 상처로 강박에 사로잡혀, 무슨 일을 하든 끝을 보고야 마는 완벽주의자 앞에 햇병아리 의사 채우리가 등장하면서 그녀의 성향에 미세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수지의 부모님으로 진장수와 장윤자가 있는데, 장수의 딸이자, 윤자의 의붓딸로 선영의 친딸입니다.
- 배우 함은정은 'KBS 드라마 스페셜 - 그림자 고백' 이후 3개월 만의 복귀이며, '속아도 꿈결' 이후 2년 6개월 만에 KBS 1TV 일일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채우리(배우 백성현)
극 중 35세, 정신건강의학과의 실력 있는 의사로, 성실하고 예의 바르고 유머까지 겸비한 완벽한 남자입니다.
환자에 대한 소통과 이해가 더 중요한 우리에게 개인의 성취와 성공만이 중요해 보이는 수지가 좋게 보일 리 없습니다.
그런 수지의 면전에 쓴소리를 퍼붓던 우리에게 수지의 숨겨왔던 상처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며, 그녀가 점점 신경 쓰이기 시작합니다.
채우리는 선영의 양아들이자, 두리의 오빠입니다.
- 배우 백성현은 '내 눈에 콩깍지' 이후 1년 만에 복귀했고, 같은 작품 이후 KBS 1TV 일일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채선영(배우 오현경)
극 중 58세, 마당집 사장 겸 주방장으로, 우리와 두리의 양엄마, 수지의 친모입니다.
식당영업뿐 아니라 보육원 봉사와, 입양을 앞둔 아이들의 위탁모일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마당집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데요.
삶의 의욕을 잃었을 때 가슴으로 낳은 두 아이 우리와 두리가 그녀에겐 가장 소중한 보물 같은 존재들입니다.
- 배우 오현경은 '들국화' 이후 30년 6개월 만에 KBS 1TV 일일 드라마에 출연했는데요.
또한 '신사와 아가씨' 이후 2년 만에 KBS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진나영(배우 강별)
극 중 31세, 리포터로, 수지의 동생, 현성의 아내입니다.
삼수까지 해가며 아나운서를 준비했지만, 끝내 합격하지 못하고 비정규직 리포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호시탐탐 아나운서가 되려는 기회를 노리고 있는데, 언니 수지가 의사로도 승승장구하면서 방송사까지 어느새 점령해 언니에 대한 질투와 분노가 터져, 위험한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
- 배우 강별은 '가족을 지켜라' 이후 8년 10개월 만에 KBS 1TV 일일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또한 '비밀의 집' 이후 1년 5개월 만에 복귀했는데, 해당 작품에 이어 질투심으로 여주인공을 가해하는 악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한현성(배우 신정윤)
극 중 34세, 해들병원 경영기획 본부장으로, 병원장 한진태, 김마리의 외아들입니다.
훤칠한 외모와, 쾌활하고 배려심 깊은 성격까지 다 갖춘 남자인 현성은 10년 전 수지와 캠퍼스 커플이었지만, 본인의 유학으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수지에게 벌어지는 각종 사건과 사고들에서 그녀를 보호해 주며, 아직 감정이 남아있다 생각한 현성은 수지에게 청혼하고 약혼까지 강행하게 됩니다.
- 배우 신정윤은 '빨강 구두'라는 작품에 이어 2번째로 박기현 PD를 만나게 됐습니다.
또한, '기막힌 유산' 이후 3년 10개월 만에 KBS 1TV 일일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수지맞은 우리 시청률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는 2024년 3월 25일 첫 방송 때 12.6%라는 시청률도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최근 80회의 시청률을 13.9%로 계속 10%대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최고 시청률을 14.1%로 최근에 들어 시청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4년 9월 9일까지 방영 예정인 공감과 성장, 상처를 치유해 주는 힐링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의 포스팅이었습니다.!